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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게임

몬스터헌터월드 공략 - 모션배율 with 조충곤, 커스텀

by 련야 2018. 2. 26.

몬스터헌터월드 공략 - 모션배율 with 조충곤

커스텀이야기





조충곤으로 모션배율 공략에 대한 영상을 만들다가


어째서 나무를 때리고 같은 공격인데 데미지가 다르지??


유효부위 타격이 나무에도 있나?? 


싶어서 실험을 하다가 만든 모션배율 공략 영상입니다









라보처럼 팔꿈치어택! 쏜다!! 


이렇게 모션이 많이 없는 친구들의 경우는


그렇게 중요한게 아니지만


모션배율은 생각보다 중요한 수치입니다


이 모션배율에 따라 회심과 공격의 효율 자체가 달라니지까요









추가로 이건 공략이라기에는 사견에 가깝긴 하지만


공격vs간파의 얘기가 많아서 조금 얘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난둘돠...ㅇ<-<





간파의 효율이 낮은건 사실입니다만


이 스킬을 버려야하나 라고 한다면 그건 또 아닙니다


이제까지 나온 대부분의 게임들은 치명타확률 1%을 올리기 위해 노가다를 하기도 하니까요





백지에서 간파가 비효율인거지 치명타율 자체가 좋지 않은건 아니라는거죠








퍼뎀으로 올려주는건 어쨌든 메리트가 있으니까요


일단 저도 조충곤에 한정하자면 간파를 그리 높게 평가하진 않습니다


조건부 회심이라는 스킬들이 꽤 높게 잡혀있으니까요




신기한게 공격1을 올리면 공격력이 3이 올라가야하지만


스탯상으로는 9가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꿀정보)


이게 4가 되면 치명타율도 올라가죠


이게 회심 100 커스텀을 맞추기 위해서 공격을 포기하면 안되는 개인적인 이유입니다





꽤 많지 않은 조충곤 회심러들은


회심 100을 맞추기 위해서는 커스텀에서 많은것을 포기해야합니다








심지어 무기까지도요


무기공격력이 500 근처의 무기를 강제로 골라야되는거죠


딜상승을 위해서 데미지가 낮은 무기를 고른다?? 음...


이건 25%가 증가된 데미지라도 700이 넘는 깡공무기에 무격주 달랑 하나 달면


회심무기의 치명타가 터진 것보다 높은 데미지가 나옵니다





자 여기서 커스텀 세팅이 갈립니다


회심맨이라면 회심과 관련된 옵션들을 챙겨서


비효율을 편리함으로 바꿔야합니다 꼭 100을 채워야한다는 마음을 잠시 넣어두고 생각하면


대표적으로 회심시 예리도소모 없음이라는 옵션이 있겠네요









이 방어구 세트를 맞추게 되면 회심맨들은 무기를 한번도 갈지 않고


몬스터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숫돌도 장인도 필요가 없죠





그리고 모션배율이 낮아서 공격세팅으로 실 데미지를 1올리기도 힘든


그런 공격들에는 오히려 회심이 더 높은 효율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어? 그러면 모션배율이 높은 공격도 회심이 더 좋은거 아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노노..


회심이 높은 무기들은 무기공격력이 처참합니다


적어도 조충곤에서 비원베기의 데미지를 높이려면 회심은 어느정도 포기하셔야해요





깡공러들은 신경도 안쓰는 간파 대신


장인을 챙기거나 숫돌을 챙겨서 공격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하지만


한방 한방을 강하게 때릴 수 있겠죠








공격4만 달면 자유로운 슬롯 세팅으로 조건부회심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귀마개 파괴왕 풍압무효 심안 등의 자유로운 커스텀이 존재하죠


모션배율 공략에서 주제가 조금 넘어온 듯 하지만


각 세팅엔 장단점이 있습니다





간파가 비효율스킬이긴 하지만 치명타율 자체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선택하는 스킬이라면 비효율 내에서도


충분히 효율적으로 커스텀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개발자들도 바보가 아니고


몬스터헌터가 그런게임이니까요


그리고... 사람도 얼마 없는 무긴데


좋은건 공유하고 그래야하는거 아임미까!!



그리고 공략 쓰는 입장에서


피드백은 진짜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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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잘못됐으면 잘못된거라고


그런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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