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게임

무료 모바일게임 던전카드 - 단순하지만 심오해!

by 련야 2018. 7. 28.


오늘 소개할 무료 모바일게임은 

던전 카드라는 게임인데요





이 심플해보이고 직관적인 게임이

인디게임이 지향하는 바에

최대한 근접한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어 게임 소개를 좀 해보기로 했습니다

잘만들었다 못만들었다라는 의미가 아니에요





대부분의 로그라이크엔 설정과 세계관이라는게 들어갑니다

다키스트던전같은 이름만 인디인 슈퍼 인디회사 게임이 아니면

그래픽에 신경을 덜 쓰는 대신





세계관이나 설정을 이거저거 집어넣다보니

게임 자체가 덕후끼가 생기고 복잡해지는데

게다가 난이도까지 있다보니 일반사람들이 접근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심지어 나오는 게임들이 비슷하기까지 하면??

그러다보니 대중성이 떨어질수밖에 없는데


이 던전카드는 로그라이크의 설정을 과감하게 버리고

모험에 집중을 합니다





클래스와 스킬 아이템 몬스터 함정이 모두 존재하지만

이걸 개념만 가져와서

캐주얼한 미니게임에 가깝게 만들었어요

마치 애니팡이나 캔디크러시사가처럼요





모바일게임에 딱 플랫폼도 맞으면서

신중하게 한 턴을 소모해야하는 전략적이면서도

놀랍게도 인디스러운 게임이 만들어진거죠





게임에 대해서는 너무도 직관적이라 

설명 드릴 것도 많이 없어요

9개의 타일에서 캐릭터를 조작하여 아이템도 먹고

몹도 잡고 함정도 이용하면 되는 아주 단순하지만

만만하지 않은 게임입니다





직업별로 전략도 다르고 몬스터마다 특징도 있다보니

게임이 단조롭게 느껴지지도 않아요

맨처음 받아서 켤 때 까지만 해도 우습게봤는데

2시간이 지나있었어요 ㅋㅋㅋ





카드를 타일로 썼던 게임이 없던건 아니라

카드시프나 핸드오브페이트같은 느낌도 살짝 있는데

던전카드는 그와도 약간 다른 게임입니다



가장 크게 느낀건

모바일에 최적화된 로그라이크란 이런거구나 하는 거였어요

무료 모바일게임인데다가 과금강요도 없고

개발자가 광고를 주의해달라는 사족까지 있으니 ㅋㅋㅋ




몰입도도 상당하고

여러가지 신경써야해서 핸드폰으로 잠깐잠깐

플레이하기에 좋은 게임

캐주얼하지만 만만하지 않은

퍼즐같은 무료 모바일게임 던전카드였습니다


댓글